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Tip] IIS 현재 접속자 수 등의 통계정보 확인하기

Others

by thankee 2011. 6. 1. 17:04

본문

※ Windows 2008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
Server에서 가동 중인 모든 서비스, 모든 자원, 모든 Process 또는 입출력, 성능, 접속자 등의 정보를 확인이 필요할 때 [성능 모니터]라는 도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성능모니터 실행

  1. [시작]-[실행..] 또는 [Windows Key] + [R] 키를 눌러 [실행] 창을 띄웁니다.
  2. [perfmon.msc]를 입력하고 [확인]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3. [성능모니터] 창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[모니터링 도구] 아래의 [성능 모니터] 항목을 선택합니다.
  4. 오른쪽 영역에 기본적으로 그래프가 나타날 것입니다. 그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, [카운터 추가(D)…]를 클릭합니다.
  5. [카운터 추가] 창이 나타나며 여기에서 서버의 모든 자원 및 동작에 대한 정보를 선택하여,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IIS의 접속자 정보는 [Web Service] 항목이니 아래와 같이 찾아서 마우스로 클릭해봅시다.
  6. 하위 항목으로 다양한 항목이 있는데 여기에서는 현재 접속한 사용자를 확인할 것이므로 [Anonymous Users/sec]와 [Non Anonymous Users/sec]를 선택하고, 하단에 [선택한 개체의 인스턴스(I):]에서 정보를 확인할 Web Site나 Service를 선택합니다.

  7. 하단의 [추가(D)] 버튼을 클릭하여, 오른쪽의 [추가된 카운터(C)]에 해당 항목이 추가되도록 합니다.
  8. [확인]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관련글 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