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에디트플러스에서 ASP문서 결과 바로 확인하기

Web Development/Others

by thankee 2007. 12. 22. 17:12

본문

ASP를 에디트플러스로 개발 할 경우, 그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IIS와 에디트플러스를 왔다갔다 했던 경험이 한번쯤은 있었을 것이다.  하지만 에디트플러스 자체적으로 간단하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데 방법은 다음과 같다.
(이 설명은 ASP의 가상디렉터리 생성을 할 수 있는 지식이 있다는 가정하에 작성되었다.)
  1.  가장 먼저 사용할 가상디렉터리 또는 웹페이지를 IIS를 통해 생성합니다.
  2. 에디트 플러스를 실행하고 도구-기본설정을 클릭합니다.
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
  3. 도구를 클릭하고, 추가 버튼을 선택한 다음, 나타나는 창에서 사용할 호스트이름(설정한 가상 디렉터리
    의 주소)과 그 디렉터리(설정한 가상 디렉터리의 실제 디렉터리)를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
      해당 가상 디렉터리(또는 웹페이지의 루트 디렉토리)를 등록해두면, 그 디렉토리의 소스는 물론, 하위 디렉터리의 소스까지 별다른 설정없이 볼 수 있게 됩니다.
     또한 여러 웹페이지를 등록해두더라도 에디트플러스가 소스를 확인한 뒤 자동으로 구분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는 모든(물리적 경로가 다른) 가상디렉터리나 웹페이지를 등록하시면 됩니다.

  4. 설정한 디렉터리에 소스를 작성합니다. 그리고 결과를 확인하시려면 Ctrl+B키를 누르시면 됩니다.
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
  5. 결과가 성공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결과창을 닫으시면 소스로 되돌아 갑니다.
    (프로그램 닫기 버튼이 아닌 소스 닫기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.)
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



by thankee from tistory

관련글 더보기